[ 비댁스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비댁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서비스 회원가입 관련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인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등에 관한 법률”, “공중 등 협박 목적 및 대량살상무기확산을 위한 자금조달행위의 금지에 관한 법률”, “마약류 불법거래 방지에 관한 특례법”, “자금세탁방지 및 공중협박자금조달금지에 관한 업무규정”, “특정금융거래정보 보고 및 감독규정”, “공중등 협박 목적을 위한 자금조달행위의 금지 관리규정”, “상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연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내용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알립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여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 각호와 같이 정의한다.

  1. 1.“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또는 개인을 말합니다.
  2. 2.“계정”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본인을 식별하기 위해 생성된 계정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게 부여되는 서비스 계정을 말합니다.
  3. 3.“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계정 및 계정 주소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자신이 직접 정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4.“디지털 자산”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이더리움 및 기타 암호화된 화폐를 말합니다.
  5. 5.“월렛”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필요한 블록체인 주소 집합입니다. 사용자는 각 네트워크 별 월렛을 생성, 관리할 수 있으며 등록된 지갑은 트랜잭션 추적 및 가상자산 전송함에 있어 사용됩니다.
  6. 6.“권한”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 중인 회원이 자신의 계정 보안을 위해 허가된 IP만 접근가능하도록 IP를 등록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7. 7.“입금”이라 함은 회원 및 회원이 운영하는 서비스 내 고객들이 외부 또는 회사 서비스 내에서 월렛으로 이동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8. 8.“출금”이라 함은 회원 및 회원이 운영하는 서비스 내 고객들이 외부 또는 회사 서비스 내에서 월렛으로 이동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제 4 조 (이용신청의 승낙 및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가입신청자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2.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행위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3. 3.회사가 특금법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가상자산사업자의 의무 이행을 위하여 가입신청자에게 요청하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대표자 생년월일 등의 고객확인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는 경우
    4. 4.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해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5. 5.해킹, 명의탈취, 보이스피싱, 사기, 시세조정,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등의 범죄 행위 또는 금융사고와 관련이 있는 경우
    6. 6.전기통신금융사기 등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7.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사회의 안녕 · 질서 또는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8. 8.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장애가 있는 등 회사의 사정상 승낙이 곤란한 경우
    9. 9.가입신청자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Financial Action Task Force)에서 자금세탁방지 요주의 국가로 지정한 국가 또는 지역의 국민,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자 등인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하거나 제8조의 방식에 따른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이 이러한 요청을 거부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로그인을 차단하거나 입금∙출금을 중단 또는 지연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1.회원 본인의 요청이 있는 경우
    2. 2.본인확인 절차에 실패한 경우
    3. 3.비밀번호를 [*]회 연속으로 잘못 입력한 경우
    4. 4.대한민국 정부 및 소속 기관 또는 금융기관의 요청 혹은 법원의 판결, 결정 또는 명령이 있는 경우
    5. 5.해킹, 명의탈취, 보이스피싱, 사기, 시세조정,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등 금융사고와 관련이 있는 행위
    6. 6.회원의 실명확인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7. 7.가입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다르게 입금되었을 경우
    8. 8.회원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Financial Action Task Force)에서 자금세탁방지 요주의 국가로 지정한 국가 또는 지역의 국민,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자 등인 경우
    9. 9.회원의 거주지에서 효력이 있는 대한민국 외의 법률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행위가 해당 법률을 위반하거나 위반할 상당한 위험이 있는 경우
    10. 10.기타 각 호에 준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그러한 사유 발생의 방지를 위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2. 회사는 이용 정지 기간 중에 그 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이용 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6 조 (이용계약 해지)
  1. 이용 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 의사표시에 의해 종료됩니다.
  2.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명의의 모든 자산을 회사 시스템에서 외부로 이전한 후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아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30일간 최고 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본 약관 제 5 조의 이용제한 행위에 해당하거나, 제12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수행하지 아니한 경우
    2. 2.하나의 ID를 복수의 이용자 혹은 주체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
    3. 3.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4.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5. 5.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6. 6.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7.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8. 8.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9.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10.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11. 11.회원이 사회의 안녕 · 질서 또는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12. 12.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 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13.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4. 14.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15. 15.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16. 16.복제품 및 해킹 디지털 자산을 등록하는 경우
    17. 17.회원의 행위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8. 18.해킹, 명의탈취, 보이스피싱, 사기, 시세조정,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등의 범죄 행위 또는 금융사고와 관련이 있는 경우 등
    19. 19.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적인 제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이용안내 페이지 등에 게시된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7.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법인) 정보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개인(법인) 정보 보관 기간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며, 보관기간 이내라도 보관 목적(이의신청 등의 처리)이 달성된 경우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8.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할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9.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전자우편 포함)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또는 명의탈취,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와 관련된 경우 등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전자메모, 서비스 내 메시지, 문자메시지(LMS/SMS)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전시·사변·홍수·지진 기타 이에 준하는 천재지변 등,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30일 이상 서비스 내 게시판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의 방법으로 사전 공지함으로써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통지의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내용을 충분히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표시하여 제1항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1. 1.회원에게 부당하게 불리한 조항
    2. 2.회원이 계약의 거래형태 등 관련된 모든 사정에 비추어 예상하기 어려운 조항
    3. 3.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을 정도로 계약에 따르는 본질적 권리를 제한하는 조항
제 8 조 (계정의 관리 및 회원 정보 변경)
  1. 회원의 아이디는 회원 1인당 1개의 아이디 사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계정은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로그인 시 필요한 정보를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는 예외로 처리됩니다.
  4. 회원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5. 제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의 비밀번호 등 접근 정보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 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는 예외로 처리됩니다.
  7.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계정정보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8.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9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 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전기통신기본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적법한 절차에 의한 요구가 있는 경우
    2. 2.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유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4.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 회사는 자금세탁과 같은 불법적인 거래에 서비스가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법인고객확인제도 (KYB : Know Your Business) 및 자금세탁방지제도(AML: Anti-Money Laundry)를 도입하고 준수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입력 및 사용하는 개인키에 대하여 위조,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않도록 전자적인 보안 수단과 운영 수단을 통해 보호하며, 안전하게 보관・관리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제공 목적에 맞게 정당한 권한을 갖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타인의 정보도용
    2. 2.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3.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8. 8.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9. 9.해킹, 명의탈취, 보이스피싱, 사기, 시세조정, 자금세탁, 불공정거래 등 금융사고와 관련이 있는 행위
    10. 10.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11. 11.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3.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자신에게 적용되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지침 내지 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서비스 또는 서비스에 연결된 모든 서버, 네트워크 또는 기타 장비에 장애나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행위에 관여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고객은 회사 기타 제3자에게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5. 회원은 외설적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거나 디지털 자산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등의 게시물을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8. 제7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종류 및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디지털자산의 보관 및 수탁
    2. 2.디지털자산의 회원이 지정한 월렛으로의 이전
    3. 3.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서비스의 범위, 이용 가능 기간, 이용 가능 횟수 등을 지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공 조건에 따라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계약 시 안내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또한 정기점검 시, 서비스 이용에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하여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한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와 연계된 제 3자의 서비스 등의 장애 또는 점검 사유로 서비스 내 일부 기능에 제한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또는 이에 해당하는 사실이 존재한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 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서비스를 통해 불법적인 행위가 발생한 경우
    2. 2.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장비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3.서비스를 위한 설비 등의 유지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4. 4.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5.전국 또는 지역 등 범위적인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6. 6.경영상 이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7. 7.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각 국가의 법령/정책 상의 규제 및 제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제7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 또는 긴급사유 등으로 인하여 회원에 대한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의 변경,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료)
  1.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대가로 소정의 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한다.
  2. 서비스 이용료는 디지털자산의 입금, 출금 및 이전이 이루어지는 때마다 입출금 또는 이전의 대상이 된 디지털자산의 규모 혹은 시세에 30 bp(베이시스 포인트)를 곱한 금액으로 하되, 회사와 회원 간의 별도 약정을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결정하기로 한다.
  3. 서비스 이용료는 디지털자산의 입금, 출금 및 이전이 이루어진 날이 속한 달의 말일을 기준으로 금액을 산정하고, 그 다음달 15일까지 회사가 지정한 계좌로 지급하기로 한다.
제 14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손해배상 범위는 민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상손해를 포함하고,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한하여 배상 및 책임이 있습니다.
  2.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1. 1.회원이 손해 발생의 원인 또는 손해 발생 사실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즉시 통지하지 않은 경우
    2. 2.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제3자에게 계정 및 거래 정보를 유출하거나 서비스를 임의로 사용하게 한 경우
    3. 3.그 외에 손해 발생에 있어서 회원의 고의나 과실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4.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고 본 약관에 의해 계약 전체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그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또는 관련 시스템 운영을 방해하는 등 고의 또는 과실로 법령, 본 약관, 사회질서에 위배하는 행위 등을 통하여 회사에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모두 배상해야 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대한민국의 법령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전시·사변·홍수·지진 기타 이에 준하는 천재지변 등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가 대한민국 정부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을 이행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2.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보조 도구이며, 그 어떠한 행위를 권유하거나 암시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및 타 정보제공자가 제공하는 정보는 오류, 지연 및 기타 부정확성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행위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것을 제외하고는, 회사 및 타 정보제공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게시한 정보, 의견 및 자료 등은 회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 및 이를 열람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법적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제3자가 회사 서버의 정상 운영을 방해하거나 회원 정보를 무단 사용하는 등의 불법행위를 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디지털 자산 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또는 기술적 한계 등 디지털 자산의 특성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애, 서비스 제한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가 제14조의 경우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서버를 점검하는 경우,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행위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것을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행위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하여는,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행위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것을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관련 법령 위반행위, 고의 또는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가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료)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5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